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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S

SMOGDOCTOR 는 불필요한 라인업을 줄이고, 성능과 효율에 집중합니다.

SMOGDOCTOR 의 각 제품군은 최소한의 수량으로 최대의 효과를 구현하도록 정밀 설계되었습니다.

1000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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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45

EXTREME CLEANER

1000ml

VB45는 크랭크케이스 블로우바이 가스를 통해 EGR 밸브와 연소실 내부를 세정합니다. 또한 흡기 매니폴드에 직접 분사하면 흡기계통과 관련된 오염 부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A) 흡기 세정 (Air Intake Cleaning)

엔진을 시동한 상태에서 VB45를 흡기 매니폴드에 분사합니다.
(전용 장비 사용법을 숙지한 후 시공 권장)

 

B) 연소실 세정 (Combustion Cleaning)

연소실 폭발 행정 중 일부는 연소되고, 남은 성분은 배기가스와 함께 배출되면서 청소 성분이 그대로 유지되어 세정 효과를 발휘합니다.

C) 디젤 인젝터 세정 (Diesel Injector Cleaning)

인젝터 주변에 VB45를 분사하면, 주위에 쌓인 카본 슬러지를 불려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D) EGR 밸브 세정 (EGR Valve Cleaning)

엔진을 끈 상태에서 VB45를 EGR 밸브 내부에 분사합니다.
(전용 장비 사용 권장)

 

E) VGT 터보 세정 (VGT Turbo Cleaning)

엔진을 시동한 상태에서 전용 장비로 VB45를 분사합니다. 연소실을 거쳐 배기밸브, EGR 밸브, VGT 터빈 휠과 가변 베인 등 터보 부품을 세정합니다.

 

F) 매연필터/촉매 세정 (Soot Filter / Catalyst Cleaning)

엔진을 시동한 상태에서 VB45를 차압 센서용 호스 포트를 통해 매연필터 전면에 분사합니다. (또는 산소센서·온도센서를 분리 후 분사 가능)
분사가 끝난 뒤에는 최소 2시간 이상 두어 성분이 충분히 작용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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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45 FAQ

Q. 가속력을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흡기 라인을 세정·개방하고, 배기 터빈을 가볍게 청소하세요. 여기에 엔진오일에 VB35를 넣어 압축을 복원하고, 연료탱크에 VB01을 넣어 인젝션을 최적화하면 가속력이 회복됩니다.

 

Q. 블랙 스모크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하고, 연료탱크에는 VB01, 엔진오일에는 VB35를 넣으면 블랙 스모크가 크게 줄어듭니다.

 

Q. 촉매변환기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 장착된 상태: VB45를 흡기구에 분사합니다.

  • 분리된 상태: VB45를 촉매 내부에 직접 분사합니다.

 

Q. 디젤 인젝터와 글로우 플러그 주변의 크러스트는 어떻게 제거하나요?
인젝터와 글로우 플러그 주변에 VB45를 분사하고 화학 반응으로 크러스트가 녹기 시작하면 손으로 제거하고 필요 시 반복합니다.

 

Q. 연소실은 어떻게 청소하나요?
VB01, VB35, VB45는 쉽게 연소되지 않기 때문에 연소실 안에 오래 머물며 침전물을 녹이고 제거합니다. 이 과정에서 배기계 부품까지 세정됩니다.

 

Q. EGR 밸브 쿨러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 장착된 상태: VB45를 흡기구에 분사합니다.

  • 분리되었거나 접근 가능할 경우: VB45를 쿨러 내부에 직접 분사합니다.

 

Q. EGR 밸브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 장착된 상태: VB45를 EGR 밸브에 직접 분사합니다.

  • 분리 가능 시: VB45를 밸브 내부 침전물에 직접 분사합니다.

 

Q. Smog Doctor 제품에 FAP/DPF 첨가제가 들어있나요?
아니요. FAP/DPF 첨가제는 필터 막힘을 예방하는 용도입니다. 이미 심하게 막혔다면 엔진이 가동될 때는 VB45를, 엔진이 가동되지 않을 때는 VB35를 사용해야 합니다.

 

Q. DPF/FAP 필터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 엔진이 가동되는 경우: VB45를 필터에 직접 분사하고 강제 재생을 실행합니다.

  • 엔진이 가동되지 않는 경우: 필터를 분리한 뒤 VB35와 물을 채워 세정합니다.

 

Q. 인터쿨러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기름이 아닌 먼지와 오염물 제거 목적이라면, 에어플로우 센서 뒤쪽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해 청소할 수 있습니다.

 

Q. 노킹 현상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연료탱크에 VB01을 넣고,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해 연소실을 세정하면 개선됩니다.

 

Q. 흡기 매니폴드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두 주행 중 RPM을 자주 바꿔가며 VB45를 흡기 라인에 분사하세요.

 

Q. 엔진 출력을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해 VGT 터빈의 부스트를 최적화하고, 연료탱크에 VB01을 넣어 인젝션을, 엔진오일에 VB35를 넣어 압축을 최적화하면 출력이 회복됩니다.

 

Q. 그을음(soot) 침전물에는 어떤 제품이 가장 효과적인가요?
VB45가 EGR 밸브, VGT 터보차저, DPF/FAP, 촉매 내부의 그을음을 직접 제거하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VB01(연료탱크), VB35(엔진오일), VB45(흡기구)를 함께 사용하면 전체적으로 그을음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Q. 엔진이 숨 막히는 증상(choking)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해 VGT 터빈 부스트를 최적화하고, 연료탱크에는 VB01, 엔진오일에는 VB35를 넣어 인젝션과 압축, 밸브 타이밍을 세정·최적화하세요.

 

Q. 산소 센서를 통해 DPF/FAP에 VB45를 분사할 수 있나요?
네. 산소 센서를 분리해도 엔진은 아이들 상태에서 정상 작동합니다.

 

Q. 온도 센서를 통해 DPF/FAP에 VB45를 분사할 수 있나요?
네. 온도 센서를 분리해도 엔진은 아이들 상태에서 정상 작동합니다.

 

Q. DPF/FAP 청소 시 어느 호스로 분사해야 하나요?
(호스가 두 개 이상일 경우) 두 호스를 모두 분리하고 엔진을 시동하세요. 배기가 더 많이 나오는 쪽(엔진 측)이 올바른 분사 위치입니다.

 

Q. 최고 속도를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해 터보차저 부스트를 최적화하고, 연료탱크에는 VB01, 엔진오일에는 VB35를 넣어 인젝션과 압축을 세정하면 최고 속도가 회복됩니다.

 

Q. 최대 토크를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해 터보차저 부스트를 최적화하고, 연료탱크에는 VB01, 엔진오일에는 VB35를 넣어 인젝션과 압축을 세정하면 최대 토크가 되살아납니다.

 

Q. 디젤 엔진의 스로틀 바디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주행 중 에어플로우 센서 뒤쪽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하세요.

 

Q. 가솔린 엔진의 스로틀 바디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엔진을 가속 상태로 유지하면서 VB45를 스로틀에 직접 분사하거나, 주행 중 에어플로우 센서 뒤쪽 흡기구에 분사하세요.

 

Q. 밸브의 시트와 스템은 어떻게 청소하나요?

  • 가솔린·디젤 흡기밸브: VB45를 흡기구에 분사

  • 가솔린 직분사 흡기밸브: 연료탱크에 VB01을 넣고 VB45를 흡기구에 분사

  • 가솔린·디젤 배기밸브: 연료탱크에 VB01을 넣고 VB45를 흡기구에 분사

 

Q. 터보차저의 터빈 휠은 어떻게 청소하나요?

  • 장착된 상태: 연료탱크에 VB01을 넣고, 흡기구에 VB45를 분사합니다.

  • 분리된 상태: 터보차저 내부 침전물에 VB45를 직접 분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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